제품명 : 디디오랩 무선 접이식 스탠드 선풍기
모델명 : DEF-K16SW
집에 여름 대비 선풍기가 필요해서 인플루언서 공구 통해서 샀다.(인스타 공구 이런거 참 잘 삼)
디디오랩 무선 접이식 선풍기인데, 디자인도 깔끔하고 무엇보다 조립식이라 이동 및 보관이 편해보였다.
물론 조립식이 단점도 있지만, 우리는 캠핑갈때도 쓰고 집도 좁으니 여름 지나면 보관할 때 조립식이 더 좋을 것 같아서 구매했다.
아무튼 그렇게 사서 두 달 남짓 잘 쓰고 있던 와중에,
바닥을 향해 있던 선풍기 헤드를 좀 들어올리려고 하니 고정이 안됐다.(상하는 수동으로 조작해야함)
원래는 헤드가 천장방향으로까지 올라가는 애라 '천장을 보게해도 고정이 안되나?' 하고 헤드를 천장으로 올렸는데..
갑자기 뭐가 뚝 부러지는 소리가 나면서 플라스틱 조각이 떨어져 나오고 선풍기 헤드는 기분탓인지 더 너덜대는 것 같았다ㅠㅠ
회전도 안되기 시작..
헤드가 이상태에서 정면을 보게 올려도 고정이 안됨..
산지 2달 밖에 안됐는데 스트레스 제대로 받음..(하필 이 즈음 집에 가전들이 뭐가 자꾸 고장나고 그랬다)
인플루언서 통해 구매한거이기도 하고, A/S가 과연 수월하게 잘 될지 걱정됐다.
그래도 산지 얼마 안됐고, 유상으로라도 고쳐야지 생각하고 디디오랩 고객센터에 글을 올렸다.
다음날, 무상수리해준다는 답변을 받고 유선으로 수리 접수를 했다.
여기서 놀라웠던 점 하나는 비교적 부피가 큰 제품이라, 알맞는 박스를 구해서 택배보내는것도 일인데 디디오랩 측에서 박스 있냐고 물었고, 내가 없다고 하니 박스랑 완충제를 보내줄테니 거기에 담아 내놓으면 2-3일 내로 택배기사분이 수거하러 오실거라고 했다.
나 좀 감동 받음..(ㅇㅇ쉬운사람)
안그래도 A/S 보내려면 선풍기 넣을 박스 있어야 하지 않나.. 어디서 구하나.. 고민을 하던 차였기에 이 서비스에 좀 놀랐음.
며칠 뒤 빈 박스랑 완충제 도착!
선풍기 본체, 어댑터, 리모컨까지 싹 보내달라고 하길래
택배기사님 오신다고 연락 온 날 패킹해서 박스를 내놓았다.(보내기 직전까지 써야해.. 더워 죽음)
택배기사님이 수거해가시고 다음날 내 휴대폰으로 전화가 왔는데 선풍기 수리기사님이다.
어디에 문제가 있었고, 지금 수리 완료했고 오늘 배송하겠다는 연락이었다.
서비스 디테일보소.. 수리기사님이 딱히 친절하시진 않았지만ㅋㅋ 그분은 본인의 역할을 충실하게 하심ㅋㅋ
그러고 다음날 점심 즈음에 수리 완료된 선풍기가 도착했다.
진짜 처리 속도가 엄청 빨라서 놀랐다.(고장난 선풍기 택배 보내고 이틀 뒤에 수리 완료된 선풍기 수령)
사실 요즘 선풍기를 매일 틀고 살아서 일단 작동은 되니까 여름 버티고 좀 선선해지면 수리를 할까 했지만,
미루기 싫어서 며칠 에어컨 밤새 틀 각오 하고 맡긴건데, 이렇게 빨리 수리돼서 돌아올 줄 몰랐다.
아주아주 만족했던 A/S였다. 굿